교통사고 현장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

March 13, 20232

미국에서는 매년 600만 건 이상의 자동차 사고가 발생합니다. 대부분의 운전자는 “나에게는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”이라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언제든지 나에게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나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.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평소에 숙지하고 있어야 사고 이후 정신 없는 상황에서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게 됩니다.

■ 사고 현장, 사고 직후 잊지 말아야 할 것 ■

* 정보 교환
상대방 운전자의 정보는 물론 사건을 목격한 목격자의 정보도 중요합니다. 번호판 번호, 자동차 제조사, 모델 및 연도, 보험정보, 자동차 등록 번호, 운전면허증 번호 등이 필요합니다.

* 사진 및 동영상 촬영
사고 이후 가능한 사고 차량과 사고 주변 지역을 최대한 많은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. 동영상도 좋습니다. 사고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는 도로 상태 및 가능한 위험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.

* 신고
가능한 한 빨리 보험사에게 알리되 변호사와 상의하기 전이라면 사고에 대한 말을 아끼는 것이 중요하며 어떠한 서류에도 서명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.

* 치료
만약 귀하 또는 다른 사람이 사고로 부상을 입은 경우 즉시 의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.

* 경찰 연락
사고를 문서화하는 것은 중요합니다.

■ 사고 현장, 사고 직후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■

* 당황은 금물, 침착함을 유지해야 합니다.
사고 현장에서 매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. 다만 최대한 침착함을 유지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바라며 사고 현장을 떠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.

* 다른 사람과 상의하지 마세요.
사고 대처에 대해 다른 사람과 상의하기에 앞서 변호사와 먼저 상담을 하시고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. 많은 정보들이 때론 혼란을 야기하게 됩니다.

* 내 잘못이다? 진술에 대해 신중하세요.
변호사와 상담하기 전에 사고에 대한 진술은 삼가기 바랍니다. 내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내 잘못이라고 현장에서 인정하지 않아야 하고 또한 다른 운전자의 잘못이라고도 비난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. 사고 현장의 목격자와 증거가 모든 것을 증명해줄 것입니다.

* 진술을 기록하지 마세요.
보험 회사나 다른 운전자가 귀하에게 연락하는 경우 기록에 동의하지 마십시오. 거절할 권리가 있습니다. 당신의 이야기를 통해 당신에게 불리하게 만들려고 시도할 것입니다. 변호사를 먼저 부르세요.

* 서명하지 마세요.
보험 회사에서 서류를 제공하는 경우 서명하기 전에 변호사와 검토하시기 바랍니다.

* 합의하지 마세요.
변호사와 상의하기 전에는 어떠한 합의도 수락하지 마십시오. 부상에 대한 정확하고 합당한 보상을 받아야만 합니다.

* 머뭇거리지 마세요.
교통사고 후 증거는 빠르게 사라집니다. 변호사 사무실에 빨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 저희는 증거를 보존할 수 있는 조치들을 바로 취합니다.

주소 : 8383 Wilshire Blvd #830 Beverly Hills, CA 90211
한국어 상담 문의 : (323) 782-8600
Email : 8383wilshire@gmail.com

2 comments

  • Eun chuel Jung

    March 14, 2023 at 2:36 am

    3월3일날 플러튼에 있는 amstrong nursery 입구에 들어가려고 turn을 하려는데
    뒤따라오는 차가 옆구리를 받앗네요
    그 여자분이 너무 빨리달려서 서지를 못햇다네요. 바로위가 비탈길이였거던요
    당시는 괜찮았는데 옆구리가 좀 아프네요
    차는 문짝두짝이 작살났구요. 견적은 10000불 좀더 나왓구요 더 나올수도 있다네요

    • 리차드호프만변호사

      March 15, 2023 at 5:28 am

      리차드 호프만 변호사 사무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정확하고 합리적인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변호사 선정이 중요합니다. 최근 일어난 교통사고와 관련해 변호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사무실에 문의해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상담문의 : 8383wilshire@gmail.com

Comments are closed.